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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 | 게임원화
순서 학습과정 교육목표
1단계 기초드로잉 선, 패턴, 톤 학습
사람얼굴.인체 일러스트
사람동작변화, 얼굴감정표현
동물일러스트, 동물동작변화
캐릭터화시키기 (팬시,만화)
동물의인화
자연물일러스트(나무,꽃)
풍경드로잉(구도, 표현기법)
구성 아이디어실습
캐릭터 만들기
동화 장면 만들기
복합요소 화면 구성
타블렛 사용법 타블렛 사용기법
타블렛을 사용하여 디지털화 시켜보기
2단계 인체 기본 스케일
기초뎃생
색채학
인체 기본 스케일 남자 / 여자 정면
인체 기본 스케일 남자 / 여자 측면
인체 기본 스케일 남자 / 여자 반측면
얼굴 그리기 정면 / 측면/ 반측면
*실습*
  • -색의 정의
  • -색의 기본색
  • -색의 삼속성
  • -뎃생의 기초 톤의 원리
  • -기본 도형 명암 기입
  • -얼굴 톤 기입 방법
성별, 방향별
습득을 위한 기본 스케일 스케치

각 10점씩 완성
실습으로 기본 색
의 원리

학습을 위한 컬러
데이타만들기
3단계 얼굴해부학
색채학
드로잉 SW 기본
  • -얼굴 골격과 근육
  • -이목구비의 표현
    (뎃생스케치 / 해부학적)
  • -인상 만들기
  • -모작
  • -실습을 통한 배색의
    기본인 톤 학습
  • -드로잉 SW 환경설정
  • -타블렛 설정
  • -브러시 설명
  • -사람 모작만들기

  • -글레이징기법 채색

  • -컬러채색하기

  • -컬러톤 데이타 생성
4단계 해부학
색채학
드로잉 SW
인체해부학
  • -인체 기본 골격(정면/뒷면/동작 연관 뼈)
    -인체 근육(정면/옆면/뒤면)

  • -등근육 변화 스케치
  • -견갑골의 회전 스케치
  • -팔 근육 / 뒤틀림 /관절운동
  • 다리 근육 / 뒤틀림 /관절운동

손그리기
  • -손 골격 구조
  • -손바닥
  • -손등
  • -손목뼈와 중수골의 연결상태
  • -손 측면
  • -여러 동작의 손

발의 기본 매스(mass)
  • -발 골격 구조
  • -발바닥의 접촉면과 발등의 원형
  • -발의 정면 모습/골격의 지지 부위

실습을 통한 색의 한난 배색 방법 향후 효과적 표현을 위한 미리 배우는 드로잉 SW
사람 모작만들기
글레이징기법 채색
컬러채색하기
컬러톤 데이타 생성
5단계 성별/나이별
색채학
드로잉 SW
머리카락표현
성별 인체의 차이 분석 표현
  • -골반뼈/엉덩이 외형/가슴/손

나이차 인체의 차이 분석 표현
  • -주름
  • -아기와 노인
  • -나이에따른 캐릭터 해당 스케일분석

실습을 통한 구조에 따른 배색 방법 향후 효과적 표현을 위한 미리 배우는 드로잉 SW
부분신체묘사
색의구조에 따른
배색

데이타 만들기
6단계 투시도법
무게중심
비인간형 스케치
색채학
드로잉 SW
투시법을 위한 투시의 기본 개념
  • 원근감 / 소점 / 투시

투시 도법 적용한 얼굴 드로잉
  • 1점 / 2점

무게 중심 2점 투시도법을 이용한 인체 드로잉 2점 투시도법 / 무게중심을 고려한 캐릭터 그리기
비인간형
  • 4족 동물
  • 기타 동물

*실습*
  • 시대적 배색 방법
  • 컨셉 배색 방법
  • 실습을 통한 기법에 따른 배색 방법
  • 향후 효과적 표현을 위한 미리 배우는 드로잉 SW 수업
투시와 무게중심 이용한 캐릭터 그리기
비인간형 드로잉 작업하기
시대적/컨셉적 배색 색의 기법에 따른 배색 데이타 만들기
7단계 결과물 만들기 기존 작품 참고한 만화체/실사체 캐릭터 만들기/비인간형 몬스터
  • 캐릭터의 정의
  • SD 제작을 위한 과정, 왜곡, 변형
  • 캐릭터 예시(스케치, 컬러)
  • 러프 스케치 하기
  • 디테일링 스케치 채색 들어가기
  • 빛을 고려한 디지털 효과
기존 캐릭터 변형
만화형SD, 실사체, 비인간형 캐릭터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