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단계 |
프로그래밍 입문 |
메모리 및 운영 체제의 이해
- -메모리 기본단위, 진법변환, 연산자, 자료형변환, 변수.상수,리터럴 상수
기초문법
함수 및 포인터
- -포인터, 배열, 문자열, 함수, C 동적 메모리 할당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구조적 프로그래밍과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차이
- -함수오버로딩, 디폴트매개변수, 레퍼런스변수, C++동적 메모리 할당
클래스 및 일반화 프로그래밍 C++ 파일 입출력
- -Class의 특성, 접근권한자, 함수 오버라이딩, 상속, this포인터, friend지정자, 템플릿(일반화프로그래밍), 연산자 오버로딩, C 파일 입출력, C++ 파일 입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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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
디자인패턴 자료구조 알고리즘 STL 윈도우즈프로그래밍1 |
생성/구조/행위패턴
- -팩토리 메서드 패턴, 추상 팩토리 메서드 패턴
데이터 구조의 및 알고리즘의 이해
- -싱글턴 패턴, 퍼사드 패턴, 커맨드 패턴, 상태 패턴, 전략 패턴, 스택, 큐,
링크드리스트, 정렬
컨테이너와 반복자
시퀀스 컨테이너
정렬 연관 컨테이너
컨테이너 어댑터
- -STL 스택, STL 큐, STL 우선순위큐
윈도우 개념 및 입출력 기초
- -윈도우 API의 개념과 GUI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 키보드 및 마우스 입력,
이벤트 및 메시지 프로시져
기초 슈팅 게임 제작
- -Timer, GDI오브젝트
(HBRUSH,HPEN,HFONT ,HBITMAP) 충돌 처리, 투명 및 알파 블렌딩, 삼각함수, 애니메이션, 다중 맵 스크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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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
윈도우즈 API를 이용한 2D게임 개발 윈도우즈 프로그래밍2 |
기초 RPG 게임 제작 및 컨트롤
- -게임 개발에 필요한 FrameWork제작, API컨트롤(버튼,스태틱,스크롤,탭등),
차일드 윈도우를 이용한 게임 UI제작(채팅창,인벤토리,미니맵), 다중 충돌 체크 , 2D 이미지 UI 제작(이미지를 이용한 컨트롤제작)
DIB 및 DDB 비트맵구조
- -DIB비트맵 로딩 및 세이브, 픽셀 스크린샷, DIB 이미지 스크린샷, API 파일 입출력
쓰레드 기본
라이브러리
- -동적 라이브러리 제작(DLL), 정적 라이브러리 제작(LI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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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단계 |
데이터 베이스 MFC프로그래밍 |
기본 데이터 베이스
-MFC기초원리
- -MFC 파일 구조, MFC 위자드 구조, SDI 이해
입.출력 및 CDC
- -키보드 입력 및 마우스 입력, 화면 출력, 프로젝트 상호 참조, 기본도형 출력
GDI 오브젝트 및 Resource
- -GDI오브젝트(HBRUSH,HPEN,
HFONT,HBITMAP)
다이얼로그 및 컨트롤
화면분할 파일 저장 및 로드
- -화면창 분할 파일간참조, MFC 파일 입출력
DLL 및 LIB 제작 트랙 팝업 메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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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단계 |
3D 그래픽스 3D 수학 3D 프로그래밍 |
그래픽스 파이브라인
공간에서의 수학
- -렌더링 파이프 라인에 대한 이해, Vector 클래스 및 Vector함수의 내부구현,
Matrix 클래스 및 Matrix함수의 내부구현
3D기본 개념
- -3D 기초 용어에 대한 이해 및 좌표계의 이해
텍스쳐
- -텍스쳐, 멀티텍스쳐 (라이트맵핑,범프맵핑), 스프라이트
환경설정
카메라
- -FPS , RPG , TOOL용 카메라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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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단계 |
3D 프로그래밍 고급 |
계층구조
- -계층구조 애니메이션, 태양계 구축, 계층구조 로봇 제작
지형(Terrain), 컬링
- -Terrain Tile구조의 설계, HightMap을 이용한 높이맵설계, 절두체 컬링, 경계구 컬링
최적화 프로그래밍
- -쿼드트리를 이용한 최적화, Lod를 이용한 최적화
Effect
- -Point Sprite를 이용한 파티클, Billboard를 이용한 파티클, 날씨 변화, Shadow볼륨
캐릭터애니메이션
- -XFile로더 및 애니메이션, XFile Ex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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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단계 |
게임엔진 |
3D엔진 및 작품 제작
- -3D Library 엔진의 이해 및 제작
- -Scene Tree 구조의 3D 자체 Engine 제작
- -Event Driven방식의 UserInterface Engine 제작
- -3D중심의 작품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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